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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복지와 관련한 다양한 지식, 트렌드 등을 나누고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언어장애인을 위한 코로나 관련 상담 진행방법

복지뱅크 | 2020-02-24 | 3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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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복지뱅크입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걱정이 있으실텐데요


코로나 19관련 정보접근성이 취약한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분의 코로나 관련 상담 진행 방법에 대해 

복지뱅크에서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홍보포스터

 

<1339 콜센터>

 

1339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질병관련 정보와 상담서비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주요 감염병 상담부터

질병관리본부 업무 민원상담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1339콜센터 이용방법>


먼저, 시각장애인을 위한 1339 콜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시각장애인 분들의 경우 상담원과의 음성(전화)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39를 누르면

24시간 1:1 상담이 가능합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1339콜센터 이용방법> 

 

청각장애인 분들의 경우 상담원과의 카카오톡 문자(채팅)으로

월~금요일, 9시 ~ 18시에 1339 콜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KCDC 질병관리본부" 채널을 검색해 추가하면

정해진 시간(월~금, 09:00~18:00) 내에

언제 어디서나 상담이 가능합니다

 

 <청각, 언어장애인 대상 영상 수화상담>

 

 수화사용을 하는 청각, 언어장애인 분들을 위해 영상수화상담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129 영상수화상담을 연계하였다고 하는데요!

 

영상수화상담의  경우  보건복지상담센터 내

상담안내 > 영상수화상담을 클릭하거나

129앱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건복지상담센터 바로가기*

 


위의 내용들을 살펴보신 후에

코로나바이러스 의심이 들거나 궁금한 사항이 생길때

꼭! 1339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 

 


[출처 : 질병관리본부] http://www.cdc.go.kr/gallery.es?mid=a20503020000&bid=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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