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언어장애인을 위한 코로나 관련 상담 진행방법
안녕하세요 복지뱅크입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걱정이 있으실텐데요
코로나 19관련 정보접근성이 취약한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분의 코로나 관련 상담 진행 방법에 대해
복지뱅크에서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339 콜센터>
1339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질병관련 정보와 상담서비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주요 감염병 상담부터
질병관리본부 업무 민원상담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1339콜센터 이용방법>
먼저, 시각장애인을 위한 1339 콜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시각장애인 분들의 경우 상담원과의 음성(전화)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39를 누르면
24시간 1:1 상담이 가능합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1339콜센터 이용방법>
청각장애인 분들의 경우 상담원과의 카카오톡 문자(채팅)으로
월~금요일, 9시 ~ 18시에 1339 콜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KCDC 질병관리본부" 채널을 검색해 추가하면
정해진 시간(월~금, 09:00~18:00) 내에
언제 어디서나 상담이 가능합니다
<청각, 언어장애인 대상 영상 수화상담>
수화사용을 하는 청각, 언어장애인 분들을 위해 영상수화상담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129 영상수화상담을 연계하였다고 하는데요!
영상수화상담의 경우 보건복지상담센터 내
상담안내 > 영상수화상담을 클릭하거나
129앱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위의 내용들을 살펴보신 후에
코로나바이러스 의심이 들거나 궁금한 사항이 생길때
꼭! 1339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
[출처 : 질병관리본부] http://www.cdc.go.kr/gallery.es?mid=a20503020000&bid=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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