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소식
복지뉴스
부산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지적발달협회, 부산형 여성 발달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지원 맞손
기자명이슬기 기자 입력 2025.12.08 09:10 수정 2025.12.08 11:58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부산광역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부산협회와 ‘부산형 여성 발달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 발달장애인이 직업교육, 실습, 취업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중도포기 없이 안정적으로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센터는 부산시와 구·군, 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여성 발달장애인을 위한 신규 일자리 발굴과 직무 개발을 지속 추진한다.
협회는 발달장애인 당사자 모집과 참여자 개발, 이용자 홍보를 지원하며, 취업 이후에도 직업생활이 유지될 수 있도록 교육 및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특히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초역량 교육과 직무 적응 훈련을 지원해 실질적 자립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력 과정에서 발생하는 세부 업무는 별도 협의를 통해 진행하며, 당사자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해 각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교육 및 취업 과정 중 중도 이탈자가 최소화되도록 지원 시스템을 강화해 안정적 고용 진입을 돕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여성 발달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고용환경을 만드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양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직업 참여 기회를 넓히고, 지역사회 일자리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