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 10월 16일 '제8회 뷰티풀 마인드 페스티벌' 개최
기자명백민 기자 입력 2025.09.05 13:26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송파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이하 송파센터, 센터장 신석철)는 오는 10월 16일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2025년 제8회 Beautiful Mind Festival ‘모든 삶에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사회 단체, 정신건강 관련 기관 등 14개 기관과 협력해 추진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행사는 정신장애 당사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인식개선?법률상담 등 다양한 부스와 당사자 공연, 장기자랑 등의 구성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백일장과 N행시는 행사 부제인 ‘모든 삶에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다’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참여자가 정신건강, 정신장애에 대한 생각과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표현하고 우수작품을 선정해 무대에서 소개 및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존중하고 함께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나누고자 한다.
행사는 10월 16일 12시부터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장기 자랑(춤, 노래 등) 참여는 사전접수 링크(https://naver.me/5JGpuM0f)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출처: 에이블 뉴스(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4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