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연대·한국복지사이버대, 장애인 가족 교육 기회 확대 맞손
기자명이슬기 기자 입력 2025.09.09 15:37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전국장애인부모연대가 지난 5일 한국복지사이버대학교와 장애인 가족의 교육 기회 확대와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장애인과 가족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 기회를 넓히고, 평생학습 지원 및 사회공헌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기관 구성원 및 가족(배우자·자녀)의 대학 입학 시 수업료 50% 장학혜택 지원 ▲부설 평생교육원 자격증 과정 특별회원 수강 기회 제공 ▲사회공헌 가치 공유 및 공동 활동 추진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 등으로 구성됐다.
박기륜 한국복지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이 장애인과 가족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 기회 확대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대학의 교육자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부모연대와 함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종술 부모연대 회장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에서 교육은 자립과 권리를 보장하는 핵심 과제”라며 “이번 협약이 학습 기회 확대와 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역량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에이블 뉴스(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4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