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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로] 취약계층 요금 감면 신청 방법 총정리

서포터즈단 이채현 | 2023-02-15 |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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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가스, 전기, 이동통신, 지역난방, 유선전화, TV

 

취약계층 요금 감면 신청 방법 총정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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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가스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심한 장애인 (기존 1~3)

 

 

신청방법

 

 

- 거주지역 도시가스회사 콜센터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도시가스 지사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 거주지역 도시가스 회사는 공사 누리집(kogas.or.kr) 참고

 

한국가스공사 > 정보공개 > KOGAS정보 > 기타정보 > 도시가스회사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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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심한 장애인

 

 

신청방법

 

 

- 한국전력고객센터 유선: 123, 휴대폰: 지역번호+123,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및 주민센터 방문 신청

 

 

-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 온라인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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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기초연금 수급자

 

 

● 신청방법

 

 

- 이동통신 통신감면 안내센터 1523(휴대폰으로) 또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신청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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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난방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심한 장애인

 

 

신청방법

 

 

- 한국지역난방공사 콜센터 : 1688-2488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한국지역난방공사 누리집 고객마당(kdhc.co.kr/cyb)


온라인 신청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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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전화

 

 

대상 :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장애인

 


신청방법

 

 

-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 신청


KT : 100


SKT : 106


LGU+ : 101

 

 

-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 방문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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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수신료

 

 

대상 :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시각·청각 장애인

 

 

신청방법

 

 

- 한국방송사 수신료 콜센터 : 1588-1801

 

 

- 한국전력고객센터

 

유선 : 123


휴대폰 : 지역번호+123

 

 

- 아파트 거주자는 관리사무소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및 주민센터 방문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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