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취약계층 요금 감면 신청 방법 총정리
도시가스, 전기, 이동통신, 지역난방, 유선전화, TV의
취약계층 요금 감면 신청 방법 총정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시가스
●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심한 장애인 (기존 1~3급)
● 신청방법
- 거주지역 도시가스회사 콜센터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도시가스 지사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 거주지역 도시가스 회사는 공사 누리집(kogas.or.kr) 참고
한국가스공사 > 정보공개 > KOGAS정보 > 기타정보 > 도시가스회사안내
전기
●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심한 장애인
● 신청방법
- 한국전력고객센터 유선: 123, 휴대폰: 지역번호+123,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및 주민센터 방문 신청
-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 온라인 신청 가능
이동통신
●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기초연금 수급자
● 신청방법
- 이동통신 통신감면 안내센터 1523(휴대폰으로) 또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신청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지역난방
●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심한 장애인
● 신청방법
- 한국지역난방공사 콜센터 : 1688-2488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한국지역난방공사 누리집 고객마당(kdhc.co.kr/cyb)
온라인 신청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